[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국제약바이오협회(KPBMA)는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한미타워빌딩에서 제11차 이사장단 회의를 열고 차기 이사장에 윤성태 부이사장(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이 선임됐다. 임기는 2년이다. 윤 부회장은 1992년 선친이 운영하던 광명약품공업에 합류, 1997년 광명약품 대표, 2003년 휴온스 대표 등을 역임하고 2016년부터 현재까지 10여개 자회사를 둔 휴온스그룹의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침향환 프리미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주원료인 침향을 17% 함유하고 있으며, 침향과 균형이 맞는 녹용, 마카 외 18가지 약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원기회복에 효과적인 제품이라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종의 국제 거래에 관한 협약'(CITES) 인증을 완료한 고품질의 인도네시아산 침향을 사용했다고.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광동 헛개차'와 마블 히어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마블 퓨처 레볼루션'과 콜라보 친환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마블 캐릭터가 인쇄된 제품 라벨 안쪽의 쿠폰 번호를 확인한 뒤 게임에 접속, 입력하면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게임 진행을 위해 사용되는 아이템인 '수정' 등이 제공된다. 음료 페트병과 라벨분리 재활용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컨셉이다.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제5회 강원수출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강원도가 주최,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강원수출대상은 강원 지역 수출 확대 및 이를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격려하기 위한 상이다. 휴젤 글로벌사업부 이영준 상무는 회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수출 확대를 주도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수출유공자에게 주어지는 강원도지사 표창도 받았다.
▲JW중외제약은 덴마크 레오파마에 기술수출한 아토피 신약후보물질 'JW1601'(레오파마 프로젝트명 'LEO 152020')이 글로벌 임상 2상에 진입, 첫 환자를 등록했다고 15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은 지난 2018년 전임상 단계에 있는 JW1601을 레오파마에 총 4억 200만 달러 규모로 기술 수출한 바 있다. 임상시험은 중등도~중증의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16주간 경구 투여한 후, 투약군과 위약군을 비교해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한다.
▲유한양행의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버들'은 17일, GS홈쇼핑을 통해 첫 홈쇼핑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에센셜 잇몸구취케어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