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MMORPG '리니지W'에 '연합'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연합은 최대 3개 혈맹을 묶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연합에 참여해 보다 큰 규모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피의 서약에서 연합 창설 항목을 활성화해 결성 가능하다. 연합 소속 혈맹은 동일한 마크(mark) 의 문장을 사용할 수 있다. 연합 군주는 우호·적대 연합을 지정할 수 있으며, 설정된 관계는 타겟팅 우선 순위에 반영된다. 혈맹과 연합에서 지정한 관계가 상이하면 혈맹에서 설정한 관계가 우선 적용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 서비스 5주년을 기념, 이용자 전원에게 '5주년 변신체 복구권'을 쿠폰 형태로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아이템은 변신체 등급이나 종류에 상관없이 파괴된 변신체의 최고 강화도를 기준으로 이용자가 직접 1종을 택해 복구하는 아이템이다. 또 유튜브 채널 '리니지2 레볼루션'에 5주년 기념 뮤직비디오 '추억의 조각'을 공개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맘스터치가 협업한 한정판 '서머너즈 워 세트'를 선보이고,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세트는 맘스터치 '싸이버거'와 '후라이드 싸이순살', 콜라 1잔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