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해해경청, 초등학생 대상 심폐소생술·생존수영 교육 실시..
지역

서해해경청, 초등학생 대상 심폐소생술·생존수영 교육 실시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입력 2021/12/16 22:33 수정 2021.12.17 07:42
특공대원들 동강초등학교 찾아 학생 대상 사고 대처방법 교육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 특공대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과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했다.

서해해경청 특공대원들이 나주시 동광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교육하고 있다.
서해해경청 특공대원들이 나주시 동광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교육하고 있다.

16일 서해해경청 특공대는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한 동강초등학교를 찾아 학생들에게 심폐소생술과 생존수영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또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이뤄졌으며, 물놀이 안전수칙과 올바른 구명동의 착용법 등 안전교육과 의복으로 구명의 만들기 등 생활용품을 활용한 구조법을 가르쳤다.

유형수 동강초 교감은“학생들이 이번 교육으로 심폐소생술과 구명동의 착용법 등을 정확히 배울 수 있었다”며“다양한 안전교육을 마련해 사고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해해경청 특공대 관계자는“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을 제대로 익혀 응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국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