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계룡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 마음행복 FLEX!’라는 주제로 진행된 UCC 공모전에서 6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한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User Create Contents) 공모전은 ‘청소년이 안전한 세상 만들기’, ‘슬기로운 마음생활’, ‘마음행복 FLEX!’라는 주제로 해마다 진행됐다.
지난해에는 ‘슬기로운 마음생활’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시기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슬기롭게 마음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는 자신만 극복방법에 대한 창작영상물에 중점을 뒀다면 올해에는 ‘마음행복 FLEX!’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마음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는 자신만의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보고만 있어도 행복해지는 힐링의 순간을 공유하는 창작영상물에 중점을 뒀다.
이번 공모기간에 총 10편의 작품이 접수돼 1·2차 심사를 거쳐 6개팀의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이 중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청퀴즈 온 더 블럭’(계룡시청소년참여위원회 손예담 등 11명)은 인기 TV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작품으로 두명의 진행자가 길거리에서 계룡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만나 코로나19 속에서 행복을 찾는 방법을 인터뷰하는 참신한 내용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이 외에도 ▴우수상 ‘슬기로운 격리생활’(용남고등학교 박해원 등 5명) ▴우수상 ‘나만의 소확행으로 함께 이겨나가요, 코로나19’(용남고등학교 유혁준 등 5명) ▴장려상 ‘슬기로운 코로나 생활’(용남고등학교 이서경 등 4명) ▴장려상 ‘COVID-19 힐링 방범대 IN 계룡산’(계룡중학교 강석하 등 4명) ▴장려상 ‘글쓰기 VLOG’(계룡고등학교 최승수 등 2명)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UCC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 대처하는 청소년들의 재치 있고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