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유통가 이모저모] SPC삼립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협약..
경제

[유통가 이모저모] SPC삼립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협약' 체결 등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2/24 14:43 수정 2021.12.24 14:43

▲SPC삼립이 ESG상생경영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산 밀의 소비 확대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국산 원료를 사용한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내년 초 원맥 1000톤을 시작으로 우리밀 제품 출시와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설날 명절을 맞아 27일부터 전점 상품권 데스크에서 '롯데상품권 설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결제 방식에 따라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하며,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비즈 마일리지 신규 가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그룹계열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은 23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환아 가정을 위한 지원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24일, 매일유업과 대상, 엘지전자, 이랜드월드 4개 기업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선정하는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뽑혔다. 대리점 동행기업이란 대리점분야 상생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권장하여 대리점과의 상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도입됐다.

▲일동후디스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과 축구 모금 캠페인 '소녀의 승부차기'에 3000만 원을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캠페인에는 한국컴패션 홍보대사 이영표 강원FC 대표이사와 조원희 선수도 나섰다. 소녀의 승부차기란 여러 위험한 상황에 처한 엘살바도르 어린이들이 컴패션 어린이센터 축구교실에 다님으로써 안전하게 보호되고,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축구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꿈을 향해 도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빙그레는 23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고, 빙그레 남양주공장에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기업의 환경경영에 관한 국제 규격이다. 빙그레는 환경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경영 성과를 보여준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웅진식품은 24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현대홈쇼핑에서 모바일 라이브 특가 방송을 진행한다. 건강식품 제품 3종과 빅토리아, 자연은 등 웅진식품의 베스트셀러 음료들을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횟감용 참치 전문 가공유통기업 사조씨푸드가 운영하는 횟감용 참치 전문 쇼핑몰 사조회참치몰은 연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참다랑어의 배꼽살, 중뱃살, 대뱃살과 눈다랑어 뱃살로 구성된 세트, 참다랑어로만 구성된 세트 등을 할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5일 10시부터 24시까지 인기 상품을 할인하는 '오로지 GS25 Day' 행사를 진행한다.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한 이후 로지가 행사의 광고 모델로 활동한다. 카페25 아메리카노, 바나나우유, 사이다캔, 안성탕면(봉지), 브레디크소금버터브래드, 월드콘, 꼬북칩초코츄러스 등 올해 판매가 우수했던 12가지 상품에 대해 할인쿠폰(QR코드) 18만 개가 발급된다. 고객은 나만의냉장고 앱 또는 GS25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할인쿠폰을 확인 및 사용할 수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23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년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기업문화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일 버리기 위원회', '기업문화TFT' 등 전담 조직을 신설해 수평적 조직문화와 협력적 노사관계를 정착시킨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이디야커피는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인증하는 착한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 선정됐으며, 우수상생모델 프랜차이즈에도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착한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진행하는 제도로 가맹본부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에게 비용 등의 지원을 통해 고통을 분담하거나 상생협력 제도를 운영하는 경우, 가맹본사에 착한 프랜차이즈임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