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고흥군, 프로레슬링 김일 선수 동상 제막식 가져..
지역

고흥군, 프로레슬링 김일 선수 동상 제막식 가져

김영만 기자 my13509@hanmail.net 입력 2021/12/28 15:22
잊혀져 가는 프로레슬링의 부활과 홍보의 장으로 활용

 

[전남=뉴스프리존] 김영만 기자= 고흥군과 김일 기념사업회가 지난 27일 금산면 소재 김일 기념체육관에서 김일 동상 제막식을 가졌다.

 

고 김일선수 동상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송귀근 군수와 (사)김일기념사업회 관계자들
고 김일선수 동상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송귀근 군수와 (사)김일기념사업회 관계자들

이날 제막식은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 수칙 준수와 철저한 방역 조치 속에 김일기념사업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 김일 선수는 고흥 금산 출신으로 1960에서 1970년대 박치기 한 방으로 국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줬던 국내외 프로레슬링계를 주름 잡은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이다.


고흥군은 고 김일 선수를 추모하고, 위상을 널리 알리는 한편, 잊혀져 가는 프로레슬링의 부활과 홍보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민선 7기 공약사항으로 정하고 사업비 4억4000만원을 들여 청동 재질의 높이 5m의 규모로 건립했다.


(사)김일기념사업회 김순길 운영위원장은 “김일기념사업회 회원들의 열망과 고흥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마침내 오랜 숙원이었던 김일 동상을 건립 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김일 선수가 대한민국의 영웅으로 오래 기억 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후 홍보센터 건립도 잘 추진돼 관광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