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정의당, 대장동·고발사주 의혹 '쌍특검' 처리 위한 연내..
정치

정의당, 대장동·고발사주 의혹 '쌍특검' 처리 위한 연내 본회의 촉구

김정현 기자 redkims64@daum.net 입력 2021/12/28 15:27 수정 2021.12.28 17:08
배진교 "특검 미루는 쪽이 범인…양당 어떤 변명도 있을 수 없어"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쌍특검 촉구 정의당-국민의당 원내대표 공동행동 농성돌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 장혜영, 류호정 의원.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쌍특검 촉구 정의당-국민의당 원내대표 공동행동 농성돌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 장혜영, 류호정 의원.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는 28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특검을 합의하고 연내에 본회를 통해 특검을 의결해야 한다"며 대장동·고발사주 의혹 '쌍특검' 처리를 위한 본회의 개의를 촉구했다.

배진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특검을 미루는 쪽이 범인이다. 더 이상 어떤 변명도 있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배 원내대표는 "어제 특검 처리를 위한 민주당, 국민의힘 원내대표단 회동이 있었지만 역시나 요란한 빈 수레였다"며 "변하지도 않는 입장 차를 매번 확인만 하는 것이 안 지겨운가. 국민들은 지겹다"고 비판했다.

이어 "양당은 국민의 알 권리는 내팽개치고 본인들의 유불리만 고집하고 있다"며, "본인들이 최대한 불리하지 않게 또는 유리하게 협상을 하려고 하니 협상이 되겠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배 원내대표는 "대선 후보는 특검 외치며 떳떳한 척하기로, 당은 특검 처리를 뭉개는 것으로 역할 분담을 하는 것도 데칼코마니 같은 양당"이라며 "이재명 후보가 특검법 발의를 주문했다는데 민주당은 왜 답이 없는가. 윤석열 후보가 고발사주 의혹이든, 부산저축은행 의혹이든 다 가져가서 특검 하라는데 국민의힘은 왜 이재명 특검법만 고집하는가"라고 일갈했다.

그는 "결국 그 누구도 특검을 할 의지가 없는 것이다. 소모적인 논쟁, 네 탓 공방하며 특검 미루면서 두 후보와 양당 모두 웃고 있는 셈"이라면서 "국민들은 특별법에 의한 특검이든, 상설 특검법이든 상관 없이  투표 전에 이 후보와 윤 후보가 연루된 의혹이 있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고발사주 의혹의 진실을 알고 싶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 원내대표는 "올해가 4일 밖에 남지 않았다"며 "연내로 본회의를 열어 특검법을 통과시켜야 대선 후보 등록 전까지 진실을 밝힐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