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산시, 2022년부터 무료법률상담 운영..
지역

부산시, 2022년부터 무료법률상담 운영

최슬기 기자 madapplepie@hanmail.net 입력 2021/12/29 13:37
부산시청 1층 로비에 무료법률상담실 마련
법률 다툼으로 어려움 겪는 일반시민, 소상공인 돕는다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 부산시가 내년부터 일반시민과 소상공인 등이 생활 속 법률문제를 변호사와 무료로 상담할 수 있도록 부산시청 1층에 무료법률상담실을 마련한다.

부산시가 내년부터 청사 1층 로비에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
부산시가 내년부터 청사 1층 로비에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 ⓢ부산시

시는 이전에 운영한 무료법률상담실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상담실 운영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민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조례’를 제정, 상담실 운영의 근거와 세부 운영방안을 마련했다.

무료법률상담실은 부산시청 1층 로비에 별도 공간으로 조성되며, 부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부산변호사회 소속 변호사 24명이 돌아가면서 상담할 예정이다. 무료법률상담은 매주 2회(화, 목)씩 연중 운영할 계획이며,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사전에 예약해 직접 방문 상담을 받거나 온라인으로도 받을 수 있다.

시는 시민들이 실질적이고 효과적으로 법률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용 시민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의견을 수렴해 운영시간, 상담 횟수 등 무료법률상담실 운영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김선조 부산시 기획조정실장은 “사회가 복잡하고 다양해짐에 따라 법률적 다툼을 필요로 하는 문제가 늘어나는 데 비해 일반 시민들이 충분한 법률서비스를 손쉽게 받기는 힘들다”며 “시청 내 마련한 법률상담실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권익이 증진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