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신안교육지원청, ‘신안교육 2022’ 설명회 개최..
지역

신안교육지원청, ‘신안교육 2022’ 설명회 개최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입력 2021/12/29 15:06 수정 2021.12.29 16:11
희망찬 신안교육!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신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관내 초·중·고 교감, 교육과정 담당교사,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신안교육 2022’ 설명회를 개최했다.

 

신안교육지원청이 신안교육 2022 설명회를 가졌다.
신안교육지원청이 신안교육 2022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배움의 즐거움이 넘치는 학교, 행복하게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고 당당하게 성장하는 희망찬 신안교육을 펼치기 위해 2022년도 신안교육비전을 ‘즐거운 배움 행복한 성장 희망찬 신안교육’을 제시했다.

 

또 신안교육의 5대 교육지표와 함께 △기초기본학력 책임교육 △신안 큰바위얼굴 교육 △배려와 감동의 교육행정을 역점과제로 설정했다. 

 

설정과 함께 신안 학생들이 사회적 삶을 누릴 수 있는 역량인 기초기본학력의 바탕 위에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진취적 기상을 길러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발표했다.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 및 신안교육 발전을 위한 협의를 통해 신안교육의 실질적인 실천방안을 논의하는 등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신안교육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김한관 교육장은 ‘2022학년도에는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교육공동체와 함께 손잡고 학교 현장을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곳, 안전하고 따뜻한 교육적 배려와 돌봄을 받을 수 있는 곳,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 곳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교육지원청은 향후 신안교육 정책을 적극 홍보하고,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교육정책에 반영해 소통과 협력의 주민 참여 교육행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