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노승현 기자] 19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비법천하’에서는 8종 수타 우육면 집을 소개한다.
서울 종로의 ‘샤오바오 우육면’에서는 중국 정통의 우육면을 맛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중국 란주 현지 50년 경력의 우육면 전문 대가 MOGOUYAN에서 수타면가 육수 비법을 직접 전수받아 란주 정통 방식의 우육면을 판매한다.
우육면 주문시 가느다란 면 굵기부터 통통하고 넓적한 면까지 8종의 수타 우육면을 선택할 수 있다. 국물은 매콤한 맛과 깔끔한 맛 두가지가 있다.
이어 ‘리얼가왕’ 코너에서는 7000원 닭 한 마리 보양 칼국수와 각 3900원 돼지고기 사총사 집을 소개한다.
경기도 파주의 ‘꿀벅지 닭갈비’는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 자랑하는 닭한마리 칼국수가 7천 원이다.
닭뼈를 3시간 고아 구수한 맛 살아있는 육수에 황기, 감초, 엄나무 등의 한약재를 넣어 닭의 잡내를 잡아, 보양식 역할까지 톡톡히 한다. 사장이 직접 닭고기 도매업에 종사해 30일 된 영계를 저렴하게 들여오고 주변에 시청, 법원 등 관공서들이 위치해 단골 공무원들을 잡은 것이 막 퍼주는 비법이다.
경기도 평택의 ‘마약생고기’에서는 3900원 돼지고기 뒷고기를 만날 수 있다.
초벌통삼겹구이, 마약돼지한마리, 마약뒷고기 모둠을 맛볼 수 있는 이 곳은 매일 국내산 뒷고기만 배송받아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참숯 초벌만을 고집하며 소스부터 김치, 장아찌류 등은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대패 삼겹살과 된장찌개를 서비스로 제공해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