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양 고용복지+센터 개소식..
지역

광양 고용복지+센터 개소식

이동구 기자 입력 2018/01/31 17:50 수정 2018.01.31 18:07
고용, 일자리, 복지 등 수준 높은 시민만족 서비스 제공

     

▲ 광양고용복지+센터 개소 테이프 컷팅 /사진제공=광양시청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기자] 여수고용노동지청(지청장 강성훈)은 광양시(시장 정현복)와 함께 지난해 12월 26일 업무 개시한 광양고용복지+센터 개소식을 31일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광양고용복지+센터의 그동안 추진경과보고, 홍보동영상 시청, 감사패전달, 센터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김영미 광주고용노동청장, 정현복 광양시장, 정인화 국회의원, 강성훈 여수고용노동지청장, 노사단체 및 기업체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광양고용복지+센터는 고용노동부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중장년 일자리, 희망일자리, 자활연계 일자리, 여성일자리, 미소금융 등 6개 기관 30여 명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12.26. 업무 개시 이후 광양 고용복지+센터를 통해 구인 구직활동을 한 시민 및 기업체는 1,300여 건에 이를 정도로 많은 광양시민 및 기업들이 방문 상담 서비스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강성훈 여수고용노동지청장과 정현복 광양시장은 중앙정부, 자치단체, 민간기관이 협업하여 시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우수 롤 모델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