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국철도공사 갈대숲봉사단,매곡동 소외계층에 온누리 상품권..
지역

한국철도공사 갈대숲봉사단,매곡동 소외계층에 온누리 상품권 전달

이동구 기자 입력 2018/02/12 13:43 수정 2018.02.12 14:38
▲ 한국철도공사 갈대숲봉사단,매곡동 소외계층에 온누리 상품권 전달/사진=한국철도공사 전남장비사업소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기자] 한국철도공사 시설장비사무소 전남장비사업소(이상근 사업소장) 직원들로 구성된 갈대숲봉사단(회장 김경수)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9일 매곡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나눔 행사는 매곡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소외계층 열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한국철도공사는 해마다 민족 최대 명절(설, 추석)에 순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내 소외된 이웃 주민들을 위해 나눔 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이상근 사업소장은 “계속되는 한파로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시련의 시기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저희 사업소에서는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직장 동료들의 마음을 담아 전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순천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 고 말했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 김일중 소장은 “매년 연말연시를 맞아 자원봉사센터와의 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갈대숲봉사단의 마음으로 인해 주변 이웃들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설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센터에서는 한 사람이라도 소외받는 주민이 없는 따뜻한 순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