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안양시, 안양형 예비사회적기업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
지역

안양시, 안양형 예비사회적기업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육성

이철민 기자 입력 2018/02/20 16:57 수정 2018.02.20 17:51
2개 기업 선정... 사업개발비 1천만원 지원

[뉴스프리존,안양=이철민 기자] 안양시가 안양형 예비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

안양시는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하여 안양형 예비사회적기업 발굴 및 체계적지원을 통해 기업의 자립기반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안양시 경제적 기반에서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성 창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조직)을 안양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하는 것으로서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고용노동부 인증사회적 기업으로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를 통해 2개 업체를 안양형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할 계획이며, 지정된 기업은 1년 동안 1천만원의 사업개발비를 지원받는다. 기술개발, 제품 우선구매, 판로지원, 교육 및 컨설팅 참가자격 등의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자격요건은 관내에 소재한 유급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기업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 등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며, 정관이나 규약을 갖춘 조직이면 가능하다.

이필운 안양시장은“지역 특성에 맞는 안양형예비사회적기업을 육성해 취약계층이 일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드는 한편, 사회적 기업이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