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내일 장마 시작, 내륙 소나기..
사회

내일 장마 시작, 내륙 소나기

김성일 기자 입력 2015/06/23 14:59
[연합통신넷=김성일기자] 오늘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오후에 내륙 지역에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주로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지나겠고, 강수량이 5~20mm 정도로 많지는 않지만, 천둥 번개와 함께 요란하게 지나가겠다.

낮 기온은 서울 30도, 청주 대전 대구 31도로 어제보다 조금 더 덥겠다.

이번 주 장마전선 북상으로 한반도가 영향권에 들겠다. 오늘 장마 전선은 제주 남쪽 먼 해상에 머물고 있는데, 점차 고기압이 장마 전선을 밀어 올리면서 내일은 북상하는 장마 전선의 영향으로 제주와 전남 지역은 낮부터 장맛비가 내리겠다. 제주도에는 10~40, 전남 지방은 5~20mm의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또 모레 낮에는 충청과 남부 지방으로 확대돼 오는 금요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아침 기온은 전국이 16도에서 21도로 오늘과 비슷하겠다.낮 기온은 서울 30, 대전 29, 대구 28, 광주 26도 등으로 중부 지방은 오늘과 비슷하겠지만, 충청과 남부 지방은 오늘보다 낮겠다.

이번주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충청과 남부 지방까지 장맛비가 내리겠고, 주 후반에는 더위도 잠시 주춤할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서부해상과 제주 부근 해상에서 2미터 안팎으로 비교적 높게 일겠고, 해상에는 안개 끼는 곳이 많겠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