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 민방위의 날‘화재대피훈련’실시..
지역

제천시, 민방위의 날‘화재대피훈련’실시

김진 기자 입력 2018/03/13 15:39 수정 2018.03.13 15:43
21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전국에서 실시
대피훈련 모습.(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진 기자]제천시는 제406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 오후 2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한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지역 내 스포츠센터 화재 및 밀양세종병원 등 잇따른 대형화재 사고로 국민의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화재 발생 시 건물 내 주민 대피와 행동요령을 익히기 위한 전국단위 화재대피훈련이다.

이날 훈련은 제천시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진행된다.

이와함께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서 실제 훈련을 동시 실시하게 되며, 대형마트(이마트제천점), 영화관(메가박스 제천점), 초고층건물(파라다이아파트), 장애인시설(제천장애인복지관), 요양병원(제천청풍노인사랑병원) 등 5개소에 대해 대피경로와 대피계획을 점검한다.

훈련은 오후 2시 정각 라디오 등을 통해 화재를 가정한 상황이 전파되고 동시에 각 건물에서 화재 비상벨을 울리거나 건물 내 방송 실시로 20분간 진행된다.

건물주 또는 건물관리자는 화재발생 상황을 신속히 알리고 건물 내 모든 주민들을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비상구 등을 통해 건물 밖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켜야 한다.

대피 이후에는 화재발생시 국민행동요령 안내와 소화기, 소화전, 완강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실습 체험형 교육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작년의 아픔이 다시는 되풀이 되지 않도록 화재대피훈련과 대피요령을 익히는 데 주안을 두고 동시 훈련을 실시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