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송민수 기자 ] 제 4회 학교폭력예방 및 인성교육 세미나 및 ‘2018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Korea Character Education Awards 2018) & 대한민국 교육공헌대상(Korea Education Contribution Awards 2018), 글로벌 교육브랜드대상(Global Education Brand Awards 2018)’, 대한민국 베스트인물대상(Korea Best Person Awards 2018’ 시상식이 31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바른미래당 이동섭 의원은 지난 31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2018 인성 & 교육공헌 & 교육브랜드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교육 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교육 백년대계의 핵심가치와 덕목을 전 국민에게 전파해 인성교육과 교육발전에 공헌한 이들을 널리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대한민국 교육문화 확산과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와 국가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 됐다.
이번 행사에서 교육 공헌 대상을 받은 이동섭 의원은 바른미래당 도봉갑 지역 위원장으로써, 평소 교육, 문화 집값 문제 등을 잡겠다는 슬로건을 걸고 누구보다 열심히 의정 활동을 펼쳤다. 이에 그 공로가 인정되어 교육 공헌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교육을 통해 백년대계를 만드는 것이 인재 교육”이라는 지론을 펼치며, 아울러 “국가와 민족을 위해 발로 뛰는 정치를 하겠다.“라고 거듭 강조해 왔다.
이동섭 의원은 전남 고흥 출생으로 국민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그간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대회 및 동계 페럴림픽 대회 조직위원,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본부 친선 대사를 지냈으며 2018년 1월, 코리아 혁신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한 코리아 혁신대상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