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부산=변옥환 기자] 부산시는 내달 3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18 부산 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부산으로 이전한 10개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시 산하 공공기관, 관계기관 등 23개 기관이 참가해 채용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대규모 설명회다.
이날 ▲지난해부터 모든 공공기관 채용에 적용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 소개 ▲주요기관 올해 채용요강 안내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및 모의면접 시연 ▲21개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관별 상담부스에서 채용 담당직원들이 취업준비생들과 1대1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모의면접장에는 각 대학 추천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NCS 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해 심층모의면접을 진행하며 부산지역 취준생들에게 많은 취업정보를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채용설명회 식전행사로 ‘부산일자리종합센터’에서 준비한 취업준비 특강과 시에서 운영하는 ‘공기관 취업지원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좋은 ‘인사담당자와의 열린 대화’ 코너를 부대행사로 마련해 평소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힘들었던 학생들에게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이전공공기관은 시 산하 공공기관, 관계기관과 함께 지역 우수 인재채용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