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삼성물산, 컴플라이언스 이벤트 실시..
사회

삼성물산, 컴플라이언스 이벤트 실시

윤상민 기자 입력 2016/01/27 23:19



[연합통신넷=윤상민 기자]지난 26일 오전 11시 40분. 서초구 삼성물산 본사 사옥에서 투호 전통놀이가 한창이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삼성물산 직원들은 전통놀이를 즐기고 컴플라이언스 다짐 엽서를 적으면서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삼성물산은 지난 2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스스로 컴플라이언스에 대해 자가점검하고 생활화를 위해 기획됐다. 매년 진행하는 것으로 올해로 5년째다.

올해의 첫 번째 컴플라이언스 위크는 다가오는 구정을 맞아 직원들이 전통놀이인 투호를 즐기면서 업무 및 일상 속의 지켜야 할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퀴즈를 푸는 이벤트로 시작했다. 퀴즈를 통해 준법경영을 다시 인지하고 신년엽서에 관련 다짐을 적으며 준법정식을 고취했다.

삼성물산은 딱딱하고 어려운 컴플라이언스를 임직원들이 재미있고 쉽게 다가가게 하기 위해 요가. 음악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접목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다소 딱딱한 준법교육을 유명 만화를 통해 사례 중심으로 전달하는 등 업무 및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해 임직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물산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직원들이 다소 거리감을 느끼는 컴플라이언스를 생활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다고 느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임직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소프트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준법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물산은 지난 2010년 1월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신설해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상시 조직으로 발족하고 삼성물산 임직원의 규정준수 및 자율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컴플라이언스 전용 시스템을 구축해 최신 트렌드 및 직원 스스로 자가 점검을 확인해 볼 수 있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시행하는 등 직원 개개인이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