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안기한 기자]2018 광암해수욕장 상권활성화를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페스티벌’이 지난 21일 오후 1시부터 7시 까지 진행돼 피서객들과 지역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22일 오후1시 부터 오후 4시 까지 피서객들과 지역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무대로 성황리 개최되며 유종의 美를 남겼다.
지난 21일 제1부 공연은 제1회 광암해수욕장 스트릿 배틀대회로 진행됐고 조인주 댄서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우승을 차지한 조인주 댄서는 “광암비치 스프릿 댄스배틀 대회에서 우승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다른 참가자들의 수준 높은 실력에 긴장도 많이 했지만 연습한대로 열심히 하였고 운도 따라 준 것 같다”고 소감을 말하면서“앞으로 이런 문화예술행사가 많이 생겨 더 많은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2부 공연과 22일 공연에서는 지역가수와 함께하는 노래자랑으로 김종길 MC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 가수로는 가수 성진(내 나이를 묻지 말아요),정아리(예쁜 여자),유호(아름다운 세상),은정(돌리도),신성(당신만 내사랑),이영주(미운사내),이창용(ㄷ자로돌아가면),조민주,이병오(항구의 남자),로즈 강(백만번의 키스),자이언트 권(나의 사람),통기타 가수 김정열이 함께 했다.
행사를 관람한 김 모씨는 “폭염 속에 이런 문화를 즐길 수 있게 한 주최측에 세심한 배려에 감사하다”며“수준 높은 댄스공연과 시원한 생수까지 제공해 주셔서 더워도 더운 줄 모르는 시간을 보내게 됐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노래자랑에서 상품을 받은 박 모씨는 “광암해수욕장으로 피서를 즐기면서 공연을 보며 시원한 물도 제공해 마시고 관람객들에게 나눠주는 문화행사는 처음 봤다”며“노래를 불러 상품까지 받게 되니 정말 기분 좋다”고 말했다.
주최사인 (주)미디어 우리 관계자는 “스프릿 댄스배틀 공연 자체가 상당한 예산이 들어가는 상당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지역 가수들과 피서객들 그리고 지역민들이 함께하는 시간이 된 것 같아 힘들었지만 나눔기부 문화행사로 무사히 끝나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하면서“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구급차량을 지원한 마산연세병원과 피서객들에게 부채와 물티슈 음료를 제공한 대선주조,롯데칠성음료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며 무더위 함께 고생하신 다솜회 회원들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봉사단체 다솜회 한규은 회장은 “7년 만에 이곳에서 또 다시 문화 봉사를 하게 되어 기쁘다”며“피서객들과 주민들이 무덥지만 시원한 여름을 나기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시청 해양항만과 심광석 해양레저 담당자는“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불구하고 16년 만에 재개장하는 광암해수욕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민과 피서객들에게 멋진 공연을 선보여 주신 안 대표님과 다솜회 봉사단체 회원여러분들과 출연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2018 광암해수욕장 상권활성화를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페스티벌’행사는 (주)미디어 우리 시사우리신문과 봉사단체 다솜회가 주최.주관한 행사로 창원시,BNK경남은행,마산연세병원,(사)한국미디어저널협회,롯데칠성음료신유통경남지점,대선주조창원지점,포크앤나이프,롯데칠성음료주류BG부경지사,대한공조덕트산업,ACE종합개발,더덕향,동양산기(주),대한ENG,대한환기,에이티코리아(주),마춤투어,그린정수,마운틴하우스,마산돝섬라이온즈,새무학로타리클럽,가고파새마을금고,광장하우스,부림전통시장상인연합회,마산통합상인연합회,마산수산시장상인협회,(주)한진폴딩,경남우리신문,그린에어시스가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