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내정, '한농연 환영 성명' 내..
정치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내정, '한농연 환영 성명' 내

이동구 선임 기자 입력 2018/07/27 14:35 수정 2018.07.27 15:41
청문회 성실히 임하고, 농정 현안을 농업인의 눈으로 바라보고 정책을 수립 하겠다
이개호 농림추간식품부 장관 내정자 [사진=이동구 기자]

[뉴스프리존=이동구 선임기자]  이개호 의원은 27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지명소감을 밝혔다.

이 장관 지명자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각종 재해 등 농정현안이 산적해 있는 상황에서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그동안 우리 농업인들이 얼마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의정활동을 통해 가까이서 지켜봐 왔기 때문에 책무가 한층 더 무겁게 와 닿는다는 말과 함께 모든 농정 현안을 농업인의 눈으로 바라보고 정책을 수립 하겠다고 장관 지명 첫 소신을 밝혔다.

또한 농업인이 잘 사는 나라,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농업이 되도록 제게 주어진 모든 역량을 다 바치고자 한다면서 겸허한 자세로 국회 인사청문회 준비에 성실히 임할 것이며 세부적인 정책구상은 정식 임명 후 소상히 밝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26일 이개호 의원을 농식품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했다. 이 지명자는 전라남도 행정부지사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를 지내는 등 농업 관련 행정·정책에 밝다는 평을 듣고 있다. 청와대 역시 이 부분을 높이 사 일찌감치 그를 장관 후보로 점찍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농연은 27일 성명서를 내고 “전문 관료 출신으로 국회 농해수위에서 뛰어난 현장성과 전문성을 발휘해 온 이개호 후보자가 문재인 정부 2기 내각 장관으로서 주어진 직무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14만 한농연 회원과 250만 농민은 높이 기대하며 환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