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산신도시 내 자리한 킨텍스권역이 부동산 시장에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일산 킨텍스권역은 경기 북부를 통틀어 가장 발달된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킨텍스권역이 포함된 경기 고양시는 포천과 연천, 파주 등의 배후도시이자 거점도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게다가 주거, 업무, 문화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진 중심도시로 서울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특히 서울의 비싼 부동산 가격에 지친 실수요층이 최근 고양시로 대거 이주하면서 킨텍스권역에 대한 주목도는 그 어느 때보다도 높다. 그리고 이 지역은 한류월드, 방송영상밸리, 스마트타운, 테크노밸리 등의 대규모 개발이 예정돼 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 205번지 일원에 들어설 ‘탄현역 드림힐스 일산’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대지면적 2만2,031㎡, 전체 연면적 4만8,112㎡, 지하 2층, 지상 19층, 총 400세대의 단지 규모를 갖췄다. 전용 면적은 49㎡A(180세대), 49㎡B(93세대) 49㎡C(18세대), 59㎡A(55세대), 59㎡B(54세대)로 구성됐다.
탄현역 드림힐스 일산은 지난 해 9월 지구단위계획수립 결정고시 후 올해 3월 토지매입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토지매입계약 체결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조합원 분담금 손실에 대한 우려를 지울 수 있다.
탄현역 드림힐스 일산의 가장 큰 특징은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는 점이다. 단지에서부터 지하철 경의중앙선 탄현역까지 도보 5분 거리에 불과하다. 덕분에 홍대입구역까지 30분, 서울역까지 4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아울러 GTX 킨텍스역 예정지까지 3km 거리 이내에 위치해 있어 접근이 수월하다.
수도권 광역철도 GTX A노선 건설이 본궤도에 올라선 건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이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다. 개통은 2023년 예정이다. GTX A노선이 뚫리면 대곡역은 3호선 경의선 대곡~소사선 교외선 등 5개 노선의 복합환승센터로 거듭난다. 수도권 서북부 광역교통 중심지가 될 가능성이 크다.
일산 탄현역 드림힐스 단지 주변에는 대형마트, 덕이동 로데오거리, 멀티플렉스 극장, 고양생태공원, 고양스포츠타운, 고양종합운동장, 일산호수공원, 고양관광문화단지 등의 문화, 편의시설이 즐비하다. 또한 덕이초, 한산초, 일산동중, 일산대진고, 일산고 등이 가까워 자녀를 둔 세대의 편의를 높였다.
탄현역 드림힐스 일산의 또 다른 특징은 상당히 높은 투자 가치에 있다. 약 4만5,300여평의 대규모 킨텍스 개발호재를 갖고 있으며, 일산신도시를 필두로 덕이택지개발지구, 탄현택지개발지구, 중산택지개발지구 등에 둘러싸여 있다. 또한 일산신도시와 개발지구 접점에 위치한 장점도 갖고 있다. 일산 탄현역 드림힐스는 사전 의향서 접수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