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 부산교육청에 교육기부금 전달...
지역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 부산교육청에 교육기부금 전달.

김수만 기자 입력 2018/08/17 17:56 수정 2018.08.17 18:39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자기 주도 학습안 급식비로 사용

[뉴스프리존·부산=김수만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7일 오전 교육감실에서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정형석)로부터 자기 주도 학습안 학생들을 위한 급식비 2,0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 기부금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감정초, 모라중, 금사중, 부곡여중 등 4개 학교의 자기 주도 학습안 학생들에게 급식비로 사용된다.

한국마사회(렛츠런)는 ‘렛츠런 승마힐링센터’와 ‘장애 청년 취업 지원’, ‘농어촌 1사 1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기업이다.

정형석 본부장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라나는 학생들이 경제적 여건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한국마사회가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 지원뿐만 아니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 기부까지 해 주어서 감사하다”며, “교육청도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형석본부장으로부터 교육기부금을 전달받는 김석준교육감>사진제공 = 부산교육청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