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볼보트럭코리아, ‘I-쉬프트 듀얼클러치’ 확대 적용..
경제

볼보트럭코리아, ‘I-쉬프트 듀얼클러치’ 확대 적용

김재진 기자 입력 2016/02/23 11:43


사진제공/볼보트럭토리아

[연합통신넷=김재진 기자]국내 수입 중.대형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는 2016년형 FH 6x2 글로브트로터 트랙터 차량에 볼보트럭의 세계 최고 기술력을 증명하는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옵션으로 추가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앞으로 이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볼보트럭의 세이프티 패키지를 통해 자신의 차량에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I-쉬프트 듀얼클러치’는 볼보트럭이 상용차 업계 최초로 개발해 적용한 기술로, 두 개의 기어박스가 연결돼 있어 동력 전달을 중단시키지 않으면서 매끄럽고 부드러운 기어 변속이 가능하다. 특히 오르막길, 굽은 도로, 신호등이 많은 도심과 같이 기어 변속이 잦은 곳을 운행할 때, 기어 변속으로 인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동력을 효율적으로 전달해 주요 부품들의 내구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기어 변속 시 운전자가 체감하는 소음을 대폭 감소시켜 최적의 운행 환경을 제공하는 등, 볼보트럭만의 선진 기술력이 응집되어 탄생한 기능이다.

‘I-쉬프트 듀얼 클러치’는 운전자가 인지할 수 없을 정도로 기어가 매끄럽고 신속하게 변속돼 화물 자체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여주므로 유류나 액체성 화물을 운송할 때 매우 안정적이면서 연비 효율성 면에서도 진가를 발휘한다. 또 부드러운 기어 변속으로 인해 캡 내부의 소음이 줄어들고 운전의 쾌적함 등이 더해져 운행 환경과 편의성 면에서 탁월하고 이는 자연스럽게 운행효율성을 높이는 결과로 나타난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미 지난해 볼보트럭 오션레이스 차량에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적용해  고객들에게 한정적으로 선보여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왔다. 이후 고객 및 시장의 지속적인 요구를 반영해 우선적으로 FH 6x2 글로브트로터 차량에 한해 ‘I-쉬프트 듀얼클러치’ 옵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볼보트럭코리아는 ‘I-쉬프트 듀얼클러치’ 뿐만 아니라 ▲에어백 ▲차량 차체제어장치 ESP (트랙터 전 차종) ▲스티어링 조향각도에 맞춰  헤드램프의 조사각이 변경돼 안전한 시인성을 확보해주는 바이제논 다이내믹 헤드라이트(일부 모델 제외) ▲탁월한 주행 안전성을 제공하는 VDS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 일부 모델 제외) 등 일반 승용차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다양한 고급 사양들을 2016년형 FH 6x2 글로브트로터 트랙터 차량에 기본장착 및 옵션 사양으로 추가해 국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고객들이 보내온 꾸준한 관심에 부응키 위해 지난해 한정적으로 선보였던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보다 많은 고객 분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트랙터 주력차종에 적용하여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볼보트럭만의 뛰어난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고, 볼보트럭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위해 최상의 품질은 물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