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협성건설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상업시설 분양..
오피니언

협성건설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상업시설 분양

김영수 기자 입력 2018/08/28 10:44 수정 2018.08.28 10:47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인근에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단지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생활 인프라가 부족한 단지들의 경우 타 지역까지 먼 거리를 이동해 교통이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불편함이 발생된다.

이는 온전히 입주자들의 몫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청약을 앞둔 예비청약자들은 입주하고자 하는 단지 주변에 어떠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졌는지 꼼꼼히 따져 봐야한다.

이로 인해 단지 내부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올인원(All in one)’ 단지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올인원’ 단지는 주거시설을 비롯해 업무, 교육, 쇼핑, 문화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한 자리에 들어서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한 단지를 말한다.

‘동작 협성휴포레시그니처’는 공동주택·업무시설·상업시설·문화시설 등을 갖춘 복합단지로 조성되어 단지 내에서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단지 내 상가인 ‘동작 협성휴포레시그니처 스퀘어’는 테마상가로 연 면적 약 1만6,000㎡ 규모, 지하 2층~지상 2층에 들어서게 된다. 지하 2층에는 현재 롯데시네마가입점 계약을 마친 상황이어서 상권은 빠르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입주민 입장에서는 단지 내에서 쇼핑과 외식은 물론 문화생활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구로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구로구 음식문화특화리인 ‘깔깔거리’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도림천 산책로를 비롯해 약 41만여㎡ 규모의 보라매공원도 근접해 있어 주변 유동인구도 매우 풍부 할 것으로 보여 진다.

우수한 교통망도 갖췄다.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이 도보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이다. 특히 구로디지털단지역이 향후 신안산선 환승역으로 개통될 예정이며, 신대방역을 통해 더블역세권도 형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