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간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농가를 포함해 여러 곳에서 물부족에 시달리는 곳들이 많아 펌프에 대한 관심이 더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표적인 펌프기업 ㈜두크에서 보다 진화된 소방펌프인 ‘단단볼류트 펌프 DSV시리즈’의 출시를 알렸다.
오는 9월 초 선보이게 될 DSV시리즈는 축류형 흡입구, 반경류 토출구와 수평 축으로 구성된 비자흡식 단단 볼류트 펌프로서 유량, 양정의 표준화로 보다 넓은 범위에 사용이 가능하며 Back-Pull-Out 방식의 구조로 설치된 배관에서 펌프하우징을 분리할 수 있어 유지 보수가 간편한 특성을 지닌다. 소방펌프로 이용될 시 고양정, 대유량 구간에 적합한데, 이 단단 볼류트 펌프는 유럽 등 선진국에서 소방 펌프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형식이기도 하다.
㈜두크가 선보이는 DSV시리즈는 ISO2858에 따른 설계로 외형치수를 통일하여 타사제품과 동일한 치수로 배관 구조의 변경 없이 어떤 건물이나 산업현장이건 교체 설치가 가능하도록 해 활용도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소방펌프 뿐만 아니라 상수의 이송, 일반 산업용 및 급수 시설, 가정용수 공급 및 빌딩 수처리, 관개용수 및 선박용과 드레인용, 스프링클러용, 냉난방 시스템용 등에 두루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Back Pull Out 구조로 펌프 하우징 및 설비 배관의 해체 없이 모터, 모터 스툴, 임펠러의 분해 및 제거가 가능해 유지보수가 편리하며 높은 내구성도 지닌다. 진동 및 소음분석을 통한 3차원 설계도 장점이다.
두크 관계자는 “여러 펌프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금번 DSV시리즈를 출시하게 됐다”며 “두크에는 이외에도 다양한 산업용 펌프라인업이 갖춰져 있어 펌프가 필요한 어디든 최적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