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건설은 안성 스타필드 신축공사 수주 계약을 계열사인 스타필드안성과 체결했다. 스타필드안성은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에 부지면적 20만3561㎡ 규모로 콤팩트형 백화점, 쇼핑센터, 영화관, 전시시설, 키즈 테마파크, 아쿠아랜드, 스포츠전문관, 파머스 마켓 등의 복합쇼핑몰로 들어설 계획이다.
안성시는 스타필드 안성의 최종 건축허가를 승인하였으며, 신세계는 2020년 준공 목표로 곧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로 인해 안성 스타필드 주변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림산업은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에 들어선 '평택 용이 이편한세상' 아파트의 대출부적격자 및 계약 해지 물량 등 회사 보유분을 특별 공급한다.
평택 용이 이편한세상은 지하 2층부터 지상 20층까지 총 20개 동 1,348 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4-Bay설계가 돋보인다. 단지 녹지율이 37%로 단지 중앙광장과 곳곳에 위치한 테마형 공간이 눈길을 끌며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휘트니스, 라운지카페, 독서실, 어린이 집 등의 커뮤니티센터도 마련돼 있다.
평택 용이 이편한세상은 안성 스타필드와 도보로 불과 6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몰세권에 해당된다. 실제 쇼핑에 용이한 '몰세권'은 쇼핑은 물론 문화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생활인프라가 확충되기 때문에 인근 지역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져 주변 부동산에 큰 영향을 미친다.
스타필드가 들어선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와 하남시의 경우 주변 아파트에 억대 프리미엄이 붙고 있다. 부동산 114의 자료에 의하면 경기도 삼송동 아파트 가격이 스타필드 고양 착공 시 2015년 2월 3.3㎡당 1159만원이었으나 지난 해 개장할 때까지 3.3㎡당 1692만원으로 2년 6개월 만에 46%가 올랐다.
평택 용이 이편한세상은 용이지구와 비전동 소사벌지구와 인접해 생활 편의시설과도 가까우며, 용이초등학교가 도보 거리에 있고, 평택고등학교와 팽택대학교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교통환경도 좋다. 단지 옆으로 경부고속도로 안성 IC가 있으며, 평택 충주 간 고속도로 안성분기점(JC)도 가깝다. 또한 올해 말 SRT(수서발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수서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지제역(가칭)을 오가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도 생겨 교통 조건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평택 용이 이편한세상 회사 관계자는 "평택 용이 이편한세상은 입주 시 20%만 납부하고 잔금유예 20%는 무이자로 2년 후에 납부하면 되므로 실입주금 5,700만원에 신축 아파트 109㎡에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평택 용이 이편한세상은 방문상담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입주 아파트인 관계로 방문상담의 경우 사전예약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