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산 항만소방서 의용소방대, 추석맞이 ‘사랑 나누기’ 방..
지역

부산 항만소방서 의용소방대, 추석맞이 ‘사랑 나누기’ 방문

변옥환 기자 입력 2018/09/11 11:27 수정 2018.09.11 11:36
▲ 올 추석을 맞아 ‘사랑 나누기’ 방문을 앞둔 부산 항만소방서 의용소방대 대원들에게 소방서 직원이 간단한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하고 있다. / 사진=부산 항만소방서

[뉴스프리존,부산=변옥환 기자] 부산 항만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가 추석을 맞아 이웃에게 사랑을 배푸는 시간을 보냈다.

부산 항만소방서는 지난 4일 여성의용소방대가 영도구에 있는 복지시설인 청학모자원을 찾아 ‘추석맞이 사랑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 없이 영도구민 모두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이날 항만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는 청학모자원에 생필품과 소화기를 전달하고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 행사 종료 후 여성의용소방대는 청학모자원 일대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가두캠페인을 진행해 교통량이 많아지는 연휴 기간 소방차에 대한 양보 운전도 당부했다.

부산 항만소방서 관계자는 “여성의용소방대는 매년 소외계층을 위한 물품 지원과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며 “또 화재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해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 점검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