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화장품 유통업계의 카타세주식회사 그룹과 화장품 브랜드 제조 및 유통기업 ㈜자트인사이트와 손잡고 한일 양국 화장품 유통 공급계약을 지난 8월 24일 체결하였다.
㈜자트인사이트는 천연 성분을 사용해 피부에 해가 없는 화장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고 있는 화장품 서포터 브랜드이다.
주력제품 메이크업픽서인 ‘진짜픽서’가 알려지면서 2018년 여름의 핫아이템 ‘울트라픽서’로 많은 주목을 받은 제품이기도하다.
이에 힘입어 ㈜자트인사이트는 국내 다수의 화장품 브랜드를 대만, 동남아시아, 몽골, 러시아, 유럽, 북미 등 유통하며 성장해왔다.
공급계약을 체결한 카타세주식회사 그룹은 일본에서 3대째 운영되고 있는 전통 있는 화장품 유통그룹으로 글로벌 유명 브랜드 등을 취급하는 그룹으로 일본 내 백화점, 로프트, 플라자, 아인즈&토루페 등 H&B, 드럭스토어 1만여 점포에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다.
㈜자트인사이트와 카타세주식회사 그룹과 만나게 된 것은 한국화장품을 일본에 유통하기 위해 첫 만남이 이루어졌다.
카타세주식회사 그룹 카타세 대표이사는 많은 한국 화장품이 일본시장에 제대로 진입이 안되고 있는 상황이 안타깝다며, ㈜자트인사이트를 한국의 파트너사로 지정하면서 한국 화장품이 일본 시장에 제대로 진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트인사이트 토니 하워드(Tony Haword) 해외총괄이사는 “한국 화장품의 독특성과 제품력을 일본시장에 제대로 진입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양사 대표는 바이럴 및 컨텐츠 마케팅에 투자를 밝히면서 일본 시장 진입이 기대가 된다며 공동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