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적인 풍경으로 해외 여행지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제주도에는 풍경만큼이나 해외 이색 별미 부럽지 않은 제주도 특산품인 딱새우 요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제주 함덕 맛집 새우조나단이 있다.
딱새우는 ‘가시발새우’로 제주도 연안에서 사계절 내내 소량만 포획된다. 날이 차가워질 때 잡히는 새우는 독도 새우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탱탱한 식감으로 미식가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새우 조나단에서는 함덕 해안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연인, 친구 또는 가족 단위 등 다양한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새우조나단에서 가장 주문 수요가 많은 딱새우콤보찜은 오픈 키친 스타일로 테이블 위에서 직접 조리해 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위생 비닐을 깐 테이블 위에 딱새우를 비롯한 옥수수, 소시지, 감자튀김, 꽃게에 토치를 이용해 노릇하게 구워주는 방식이다.
딱새우찜 콤보 외에도 딱새우회, 딱새우찜, 딱새우 짬뽕과 라면 그리고 딱새우 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를 구성해 두고 있어, 남녀노소 입맛에 구애 받지 않는다.
업체 관계자는 “딱새우의 원산지인 제주도 내에 위치한 딱새우 전문점의 자부심으로 모든 요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본 요리 외에도 함께 곁들여지는 샐러드 소스, 콤보찜 소스 등은 해외유학을 통해 직접 맛본 미국 동부 음식들을 연구해서 직접 특제 소스를 개발했다”며, “성수기철에는 대부분의 방문객이 제주도 여행자인 점을 감안해, 이들이 먼 길을 헛되게 오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 있게 음식 조리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월정리맛집 새우조나단은 저렴한 가격으로 4인분 같은 2인분 양을 즐길 수 있고, 근방의 해안도로를 산책하는 이들이 많아 인기 있는 제주도 데이트 및 외식 코스로 방문하는 이들이 많다는 게 업체 측의 말이다.
한편, 새우조나단에서는 두 시간 전 예약을 하면, 대기 없이 식사할 수 있다. 또한, 기본 4인석 테이블을 여러 개 배치하고 있어, 방문하는 이들이 자리가 부족하지 않도록 최대한 신경을 써서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