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현재 음향예술계열 전임교수로 재직중인 임형준 교수가 지난 8월 24일 (사) 한국음향예술인 협회의 제9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고 밝혔다.
(사) 한국음향예술인 협회 KASA 의 제9대 신임회장으로 선출 된 임형준 교수는 글로벌 음악마켓 eMusicMarket.com 의 대표 및 Steinberg 공인 Cubase Master, AVID 사의 ProTools 공인 인스트럭터 ACI,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ProTools 실무자격증 출제위원, 국가직무능력 NCS 집필위원 등의 활동을 음향업계에서 활발히 펼치고 있다.
(사) 한국음향예술인협회(KASA)는 1999년 출범한 이후 국내 최첨단의 현직에서 활동중인 음향예술 전문종사자인 레코딩프로듀서와 음향감독들로 구성된 문화체육관광부에 소속되어 있는 국내 최고의 권위와 규모를 가지고 있는 협회이다.
매해 KOBA 쇼의 정기세미나, 각 회원들의 부정기 기술세미나를 비롯, 문체부 등록 프로툴즈 실무자격증, 스타인버그 공인 큐베이스 자격증등의 시험 시행 및 음향연구소 운영 등 음향예술인의 전문성 및 사회적 지위의 향상, 권익보호 등 대한민국의 음향산업계를 대표하는 협회 이다.
한국예술원 음향예술계열(음반레코딩전공, 공연음향전공, 사운드디자인전공, 방송음향전공)은 임형준 교수와 더불어 비, JK김동욱, 엠블랙, 김경호, 박상민, 휘성, 김창완밴드, REBORN 산울림, 심수봉, 렉시, 전재덕, 김보경 등 다수 믹스다운 경력을 가지고 있는 최종호 교수, SBS 드라마 ‘3Days', '상속자들’ , ‘피고인’ 등 다수 드라마 음향감독을 한 김영재 교수, 등 업계를 대표하는 교수진으로부터 실전과 이론을 아우르는 최고의 수업을 진행 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업계의 특성과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우선하여 선발하고 있다.
우선 선발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2019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