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노후대비 자격증 취득 위한 사회복..
오피니언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노후대비 자격증 취득 위한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 신입생 모집

김영수 기자 입력 2018/09/18 17:23 수정 2018.09.18 17:23
노후 대비 자격증 찾는 취업 준비생, 직장인, 시니어 취업희망자 위한 ‘사회복지사 자격증’ 강좌

현대인의 평균 수명이 길어지고 있어 정년 후 노후에 대한 불확실한 미래에 30~40대 취업 준비생, 직장인들 중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통해 노후 대비를 준비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여러 기관에서 사회복지사 채용이 의무화되고 사회복지시설 역시 증가하면서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의 수요도 커지고 있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노후대비 또는 직종 변경을 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대학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대학에서 학습하기에는 여러 제약이 있는 학습자들의 경우에는 인터넷 수업을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때문에 노후대비 자격증, 경력 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추천을 찾는 이들에게도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보사평)에서는 사회복지사 전망, 사회복지사 취업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취준생들의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장려를 위해 10월 16일 개강하는 2018년 2학기 5차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보사평을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을 등록하는 신규 수강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된 수강료로 수강이 가능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보사평을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을 이수할 경우 전문 학습 플래너가 학습을 철저하게 관리해 주고, 협회에서 다양한 장학혜택과 스펙 향상을 위한 지원을 제공하므로 보다 쉽고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사회복지직 공무원 응시 시에도 필수적으로 필요한 자격증으로 고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대학교처럼 학점을 이수하기 때문에 추후 사회복지학사, 아동학사 등 관련 학위를 취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사평에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이외에도 맞벌이부부의 증가로 점점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보육교사 2급 과정, 건강가정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보사평은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가받은 원격훈련 기관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인증 기관이다. 본 기관에서 운영 중인 모든 과정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 수강을 통해 취득이 가능해 경력단절 여성,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꿈꾸는 이들, 직종을 변경하는 취업 준비생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유망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회복지사 취업, 사회복지사 전망 등을 알아보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과정 준비생이라면 보사평의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자격증 수강료 할인 이벤트 및 전 자격과정(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의 수강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