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주 함덕 맛집 새우조나단, 해외 이색 별미 부럽지 않은..
오피니언

제주 함덕 맛집 새우조나단, 해외 이색 별미 부럽지 않은 ‘제주도 딱새우 요리’

김영수 기자 입력 2018/09/20 15:55 수정 2018.09.20 15:57
새우조나단.

제주 함덕 맛집 딱새우전문점 새우조나단에서는 대표 메뉴인 콤보찜과 회를 비롯한 라면, 짬뽕, 떡볶이 등의 음식을 접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제주도 별미로 꼽히는 딱새우는 독도 새우와 견줘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탱탱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 제주도 연안에서 소량만 포획되고, 날이 차가워질 때는 더욱 깊은 맛이 나기 때문에 미식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독도 새우와 함께 꼭 먹어봐야 할 새우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별미를 맛볼 수 있는 새우조나단은 함덕 해안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분위기 있는 월정리 맛집’으로도 꼽힌다. 사전 예약을 할 경우, 음식을 오랜 기다림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까닭에 제주도 성수기 비수기 상관없이 많은 고객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새우조나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딱새우콤보찜은 오픈 키친 스타일로 테이블 위에서 직접 조리해 보는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다. 위생 비닐을 깐 테이블 위에 딱새우를 비롯한 옥수수, 소시지, 감자튀김, 꽃게에 토치를 이용해 노릇하게 구워주는 방식이다. 

매콤하면서도 고소하고 부드러운 특제 소스를 뿌리고 있어, 남녀노소 입맛에 구애 받지 않는다. 이러한 소스 비법과 여러 음식 조리 방법은 새우조나단 메인 세프 겸 오너가 직접 미국 동부 유학 시절 경험했던 맛을 조합해 만들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 밖에도 월정리맛집 새우조나단은 저렴한 가격으로 4인분 같은 2인분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테이블로 자리가 마련돼 있어, 성수기 시에도 제주도 데이트 및 외식 코스로 꾸준히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