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KAC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노르웨이 숲’의 신인..
오피니언

KAC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노르웨이 숲’의 신인 발굴프로젝트 '너는, 꽃'

김영수 기자 입력 2018/09/21 13:58 수정 2018.09.21 14:02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음악예술계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신인발굴 프로젝트, 「너는, 꽃」을 진행 한다고 밝혔다.

이번 「너는, 꽃」 프로젝트는 기량이 뛰어난 실용음악예술계열 재학생들의 창작곡을 매달 1곡 선별하여 제작, 발매, 홍보까지 진행 할 예정이다. 특히 인디뮤지션이자 '레이블 숲'의 대표인 ‘노르웨이 숲’이 직접 프로듀싱 작업에 참여 할 예정으로 실전위주 교육과정의 결과물로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너는, 꽃」 프로젝트를 통해 발매되는 작품은 멜론, 벅스 등 각종 음원 싸이트 메인에 노출되며, 제작된 음원 영상들은 유명  SNS 음악 페이지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보컬과정, 싱어송라이터과정, K-POP과정, 기악과정. 작곡과정)은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 학장, 신치림 하림 교수, ‘나 였으면’ 가수 나윤권 교수, ‘신촌을 못 가’ 가수 포스트맨 성태 교수, 전 가비앤제이 멤버 장희영, 버블시스터즈 초기멤버이자 보컬 코칭을 해온 김현하 교수 등 스타 교수진이 학생들을 위한 일대일 교육 및 실무 위주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재학생들을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지원 및 정기 공연 개최를 지원하고 있으며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울림, DSP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 개최를 지원하여 뮤지션 데뷔를 돕고 있다. 또한 매 학기 밴드앙상블 자격증, 미디 자격증, 보컬트레이너 자격증 수업과정을 운영하여, 졸업 후 방과후 수업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선발전형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이 되며,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