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강남권에 속하는 서울 강동구와 경계를 둬 제2강남 생활권으로 불리는 미사강변도시가 ‘하남 스타필드’ 등 속속 들어서는 대규모 생활 인프라와 지하철 5·9호선 연장 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하남 스타필드’는 신세계가 2016년 9월 9일 오픈한 복합쇼핑몰이며, 국내 복합쇼핑몰 중 최대 규모로 연면적 46만㎡, 매장면적 15만6천㎡를 자랑한다.
미사강변도시는 서울 전셋값으로 내 집을 마련하려는 수요자들의 이주도 이어지고 있다. 실제 2016년 하남시로 순이동한 인구 1만7536명 중 70%는 서울에서 왔다는 통계도 나왔다. 이중 강남3구 전출자가 과반수를 차지했다. 미사강변도시가 강남 생활권 대체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는 셈이다. 미사강변도시 조성 초반에는 미분양도 상당했지만 대규모 상업시설과 생활인프라가 착착 들어서면서 반전됐다.
현지 한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월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망월동과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와 삼성엔지니어링 등 산업지구가 가까운 지역의 오피스텔 수요도 꾸준하다”고 말했다.
한편 우성은 2013년 마곡지구에서 부지 첫 선점 첫 오피스텔 ‘마곡우성르보아파크’ 1차, 2차 모두 20일내 최단기 완판을 기록한 바 있는 데, 2015년 미사강변도시에서도 부지 첫 선점 첫 오피스텔 ‘미사우성르보아파크’ 미사강변도시 최저가로 분양하며 주목 받았다.
최근 우성은 미사강변도시 ‘미사우성르보아파크’ 회사 보유분을 2015년 당시 분양가로 분양하고 있다. 분양가(당시분양가)는 1억1600만~1억3000(VAT포함)만 원으로 융자를 받아 임대업을 한다면 3000~4000만 원 선이면 매입이 가능하다. 현재 준공이 완료돼 입주가 한창인 ‘미사우성르보아파크’는 계약즉시 입주 또는 월세수익을 얻을 수 있다.
미사강변도시 ‘미사우성르보아파크’는 지하철 5호선 미사역(19년 계통 예정) 5번 출구 5분 거리 대로변 코너에 위치, 지하 6층~지상 18층, 1~4층은 상가, 5~18층은 오피스텔 총 727실 대규모의 100% 자주식 주차시설을 갖췄다. 대로변에 위치한 건물의 특성에 맞춰 'ㄷ자' 형태로 건축 설계돼 전 세대에 개방감과 자연채광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사 우성르보아파크’ 주변엔 상업시설이 밀집돼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또 반경 2~4Km 내 하남스타필드, 하남문화예술회관, 이마트하남점, 홈플러스하남점, 강동경희대병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미사우성르보아파크’는 7층에 보여주는 집이 마련되어 있다.
거대한 한강 물줄기가 龍의 형상을 하고 미사강변도시를 휘감아 흐르고 미사리조정경기장·검단산·예봉산, 망월천 수변공원 등 주변 경관이 뛰어나고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서울 강동구와 붙어 있고 자동차로 잠실역 딱 10분, 삼성역13km, 강변역9km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다. 올림픽대로, 외곽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서울 춘천간고속도로, 선동IC, 미사IC, 강일IC, 상일IC 등도 접해 LTE급 초고속 교통망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