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트럼프, 2차 정상회담 "가까운 시일 내" 만날 것.. 1..
정치

트럼프, 2차 정상회담 "가까운 시일 내" 만날 것.. 10월 이후 열릴 가능성?

유병수 기자 입력 2018/09/27 17:03 수정 2018.09.29 08:22
미 트럼프대통령이 김정은위원장으로 부터 받은 편지를 공개 했다

[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매우 가까운 시일내"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날 것이라고 또다시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뉴욕 유엔본부에서 기자들에게 이 같이 밝히며 "시기와 장소 등 세부 사항을 곧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주 빨리 김 위원장과 2차 북·미 정상회담을 하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김 위원장과 훌륭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많은 진전을 이루고 있다면서 북한은 비핵화에 분명히 협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은 이날 아침 미국 CBS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2차 미-북 정상회담이 10월 이후 열릴 가능성이 크다면서 이를 위해 곧 북한을 방문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정상회담이 10월에 열릴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우리는 정상회담에서 가능한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회담이 곧 개최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폼페오 장관은 또 북한이 비핵화 검증을 위한 사찰단 수용에 동의했다며 "우리는 물건을 보지도 않고 사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차 정상회담에서 종전 선언이 이뤄질지 확신할 순 없지만 확실한 진전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