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산 사하구 장림1동, 추석 맞아 독거노인 방문·도시락 ..
지역

부산 사하구 장림1동, 추석 맞아 독거노인 방문·도시락 나눠

변옥환 기자 입력 2018/09/28 13:32 수정 2018.09.28 14:04
▲ 부산시 사하구 장림1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석 연휴에 지역 내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의 집을 방문해 따뜻한 도시락을 나눴다. / 사진=부산시 사하구

[뉴스프리존,부산=변옥환 기자] 추석 명절을 맞아 부산 사하구 장림1동이 지역 내 홀로 어르신들을 방문해 사랑의 도시락을 나눴다.

부산시 사하구 장림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홀로 지내고 계신 어르신들의 집을 방문해 도시락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도시락 나눔 행사는 은항교회 자원봉사단과 보림초등학교 학부모회가 나서 추석 연휴를 홀로 보내는 취약계층 36세대 가정을 직접 방문해 이웃사랑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이웃사랑 나눔은 노환과 외로움 등으로 안부확인이 필요한 장림1동 내 36세대와 은항교회 자원봉사단, 보림초 학부모회 및 자녀들이 서로 결연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사하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림1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독사 등과 같은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지역 여러 기관, 단체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