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3부동산대책을 발표한 후 수도권으로 눈길을 돌리는 실수요층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추후 남북경협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효과가 기대되는 수도권 북부지역 중 고양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고양시 덕양구 삼송지구 도시지원시설 S4-2,3블록일대에 지하4층~최고층 25층의 4개동의 역세권 오피스텔 ‘힐스테이트삼송역 스칸센’이 선착순 분양 중이다. 총 2513실의 대단지 오피스텔로 연면적 181,000㎡로 주차대수는 법정대비 105.4%로 2751대를 확보했다.
시행사는 ㈜유앤미개발, 시공사는 현대건설㈜로 유럽형 스트리트몰의 대형상업시설과 주거시설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오피스텔은 12가지 타입으로 전용면적 18~29㎡ 규모로 원룸형, 테라스형 등 설계했다.
3레인의 수영장, 실내외 조깅트랙, 다목적 실내체육 클라이밍,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커뮤니티존에는 스터디룸, 북카페, 세미나실, 게스트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로 조성된다.
개별 위탁 운영이 아닌 통합관리 운영으로 각 시설별 중복인원을 최소화하고 단지 내 모든 시설의 유기적 관리를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해 관리비 절감 효과를 기대한다.
파주 운정역부터 화성 동탄역까지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A노선이 2023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파주~서울역~삼성~동탄으로 연결되는 노선으로 총 83.1㎞구간이 구축된다.
또한 3호선 연신내역이 개통예정이며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으로 선정되어 추후 신분당선 연장시 광교신도시까지 빠르게 연결가능하다.
서울문산고속도로가 2020년 완공예정이며 서울외곽순환도로, 화정신사간도로, 원흥강해간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인근에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농협하나로마트 등 쇼핑인프라가 조성되어 있으며 원흥동, 삼송동, 원당동 등 주변에 노후된 원룸이 조성되어 있어 신규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삼송지구는 스타필드 종사자, 은평성모병원(2019년 개원예정), 소방타운, 테크노밸리 등 거주인구에 비해 주거시설이 턱없이 부족해 1~2인 가구의 소형 평형 오피스텔이 매우 귀하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오픈한지 며칠만에 70%가 넘는 계약율로 빠르게 완판될 것으로 예상된다. 추후 교통환경과 더불어 생활여건까지 구축될 시 높은 프리미엄으로 대단지 오피스텔의 희소성까지 갖추었다.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분양가 및 잔여세대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