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주함덕맛집 새우조나단, 딱새우 활용한 다양한 런치 메뉴..
오피니언

제주함덕맛집 새우조나단, 딱새우 활용한 다양한 런치 메뉴 선보여

김영수 기자 입력 2018/10/12 15:12 수정 2018.10.12 15:16
새우조나단의 딱새우 나가사키.

다양한 딱새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제주함덕맛집 새우조나단에서 런치 특선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딱새우의 정식명칭은 ‘가시발새우’로, 제주도 특산물이다. 사계절 내내 제주도 연안에서만 소량 포획되는 종으로, 가을철에는 독도새우 못지않은 깊은 맛을 자랑한다. 

깊어져 가는 겨울철을 맞이하기 위해, 걸맞은 새우조나단만의 짭짜름한 딱새우 주먹밥과 얼큰한 해물 라면 등의 다양한 특선은 벌써 많은 이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이번 특선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바로 딱새우 라면정식이다. 정식에는 딱새우와 게를 포함한 다양한 해물을 넣어서 국물을 시원하게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딱새우 회 3점과 공깃밥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또 다른 메뉴로는 진한 국물이 매력인 딱새우 나가사키다. 진한 국물맛이 깊게 밴 딱새우를 한입 맛보고 싶은 이들을 위해 라면과 나가사키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외에도 제주도에서 자란 달콤한 당근과 딱새우 속살을 튀겨 만든 딱새우 주먹밥 준비했다. 땡초를 넣어 매콤한 어른용 주먹밥과 맵지 않게 간을 해놓은 아이용 주먹법으로 사이드 메뉴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었다.

업체 관계자는 “딱새우콤보찜과 딱새우회를 대표 메뉴로 세워 그간 많은 사랑을 받아왔지만 딱새우가 보다 다양한 요리와 어울린다는 것도 보여드리고 싶다. 많은 손님들이 월정리맛집으로 알고 찾아주시는 만큼 다양한 맛을 대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월정리맛집 새우조나단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익일 새벽 1시까지이며, 주방 마감은 오후 11시30분부터다.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4시부터 5시까지이며, 6인 이상부터는 단체 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