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홍대칼국수로 거듭난 ‘혜화 칼국수’, 오픈 이벤트로 SN..
오피니언

홍대칼국수로 거듭난 ‘혜화 칼국수’, 오픈 이벤트로 SNS 게시하면 무료 음료 제공

김영수 기자 입력 2018/10/18 10:35 수정 2018.10.18 10:39
혜화 칼국수 서교점.

서교점을 개점해 홍대칼국수로 거듭난 '혜화칼국수'에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NS에 ‘혜화칼국수’, ‘홍대맛집’ 칼국수맛집’, ‘서교동 맛집’으로 해시태그를 게시해 공유하면 음료와 맥주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혜화칼국수는 본점을 비롯한 홍대칼국수 서교점까지 다수의 맛집 소개 프로그램 및 드라마 속 촬영지로 전파를 탄 바 있다. 혜화 칼국수 본점이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구조라면, 서교점에서는 젊은 세대를 아우르기 위한 세련된 발코니 구조의 2층 건물 안에 다수의 테이블석을 마련했다.

혜화 칼국수에서는 바지락과 같은 해물이 아닌 한우 사골로 육수를 우려내고 있어 다른 메뉴인 대구살 생선튀김, 문어숙회, 녹두전 등의 다양한 메뉴와도 조화를 이룬다.

업체 관계자는 “칼국수는 예부터 지갑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이들이 하루를 버틸 힘을 충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서민 음식이었기 때문에 두 끼 같은 한 끼가 될 수 있게 넉넉한 양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양지머리 살코기와 특제 양념장이 어우러진 고명을 얹어서 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교동 맛집 혜화칼국수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이벤트를 실시 중인 서교점은 홍대 맛집 등이 위치한 서교동, 합정동, 망원동 부근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