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희망찬 대한민국 혁신적인 경제발전 모델, 공유경제..
경제

희망찬 대한민국 혁신적인 경제발전 모델, 공유경제

안기한 기자 입력 2018/10/18 16:00 수정 2018.10.18 18:15
성공적인 공유경제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부기관에서의 규제 완화와 제도 수립이 필요

[뉴스프리존=안기한 기자]YTN 혁신코리아에서는 15일, 한국의 혁신적인 경제 발전을 위한 12번째 주제로 ‘공유경제 이야기’를 방영했다.

한국공유경제진흥원 서준렬 이사장이 공유경제를 통한 혁신적인 경제발전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날 방송 연사로 출연한 한국공유경제진흥원 서준렬 이사장은 “최근 공유경제 산업은 재능, 지식, 경험, 시간 등 무형의 서비스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으며 성공적인 공유경제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부기관에서의 규제 완화와 제도 수립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공유경제 생태계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신뢰관계가 형성되어야 한다"며, "그 신뢰관계는 블록체인과 같은 기술력이 기반이 되어야 양질의 발전이 가능하다.”라고 공유경제 2.0 시대를 예측했다.

희망찬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캠페인으로 지난 5월부터 진행 된 YTN 혁신코리아는 경제부총리 김동연 기획재정부 장관,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장병규 위원장,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준 원장, 농업중앙회 김병원 회장, 다음소프트 최재원 이사, KB증권 윤경원 사장,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KAIST 교수 등 주요 인사들의 스피치로 방영됐다.

본 프로그램은 YTN 브라운관을 통해서 2주 동안 스팟 영상으로 송출되며, 유튜브를 통하여 그동안의 명사들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