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불황이 계속되자, 신차 보다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적은 중고차 구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고차도 구매사이트가 많아서 합리적인 구매를 위해서는 다양한 할부 금용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중고차 할부를 고려하고 있다면 업체 자체적인 할부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 비교적 저렴하게 진행 가능하다.
대학생, 무직자 및 사회초년생은 신용이 낮아 중고차 할부 시스템을 이용하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이 경우, 할부조건과 약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높은 할부금리를 적용하거나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구매자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더하고 있어 보다 비교하면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하여 중고차매매사이트 일품카는 자체적인 할부 시스템으로 ‘신한마이카’ , ‘국민차차차’등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마이카의 대상은 만 19세 이상 소득이 있는 개인이며, 서울 보증보험한도를 넘지 않는 선에서 최대 7천만원까지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고정금리 연 4.9%로 진행되며, 우대금리는 최대 0.9%까지 적용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거치 기간 없이 1~6년이내이며, 원금분할상환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할부 시스템을 이용할 땐 중고차 매매 계약서, 재직 및 소득증빙서류가 필요하다.
중고차 매매 사이트 일품카 관계자는 “중고차 구매 시, 필수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합리적인 이자율을 적용한 중고차 할부 상품을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지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조언했다.
중고차 구매와 중고차 자체 할부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