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찾아온 겨울 날씨로 데이트 코스가 고민이라면 실내 데이트 장소 손꼽히고 있는 삼성역코엑스몰은 어떨까? 코엑스는다양한 종류의 맛집, 쇼핑센터와 영화관이 즐비해 있어 날씨의 영향 없이 겨울 데이트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특히 국내 최대의 수족관으로 알려진 ‘코엑스아쿠아리움’과감탄을 자아내는 복합문화공간‘별다방 도서관’, 독특한 컨셉의‘삐에로쑈핑’ 등은 오직 코엑스 데이트코스로만 경험할 수 있어언제나 사람들로 붐빈다.
볼거리와 놀거리가넘쳐나는 만큼코엑스 밥집들도 트렌드를 이끄는 색다른 음식점들이즐비하다.그 중,코엑스에 방문하면 꼭 가야할 삼성역코엑스몰 데이트 맛집으로 손꼽히는 ‘샤이바나’는 화려한 비주얼과 푸짐한 미국 남부 가정식 한 상으로 유명한 곳이다.
미국 본토의 레스토랑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트렌디한 인테리어는보다 새로운 코엑스 데이트 코스를 찾는 커플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삼성역코엑스몰데이트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 코엑스 식당 ‘샤이바나’는 미국 남부 이국적인 ‘맛’과 풍성한 ‘양’으로 화제가 되면서 인기먹방 프로그램‘맛있는 녀석들’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미디어의 힘을 입어 특색 있는 음식들은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2030 여심을 자극하면서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햄버거, 피자, 핫도그에 한정적이었던 미국 음식에 새로운 프레임을 제시하는 국내 유일무이한 음식들도 눈길을 끈다. 스파이시한 칠리소스 위에 아메리카 치즈가 푸짐하게 올라간 ‘빅보이 칠리 스파게티’, 해산물과 육류가 아낌없이 들어간 매콤한 미국 남부식리조토‘씨푸드잠발라야’가 대표적인 메뉴이다.
특히, 인기 음식들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이 곳의 ‘세트 메뉴’는 푸짐한 양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 되고 있어 코엑스 저렴한 맛집이나근처 삼성역 저렴한 맛집을찾는 이들에게도 알려지면서 줄을 서서 먹어야만 들어갈 수 있는 맛집 대열에 합류했다.
사실 코엑스 레스토랑 샤이바나는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뿐 아니라 근처 직장인들에게도 사랑을 받는 곳이다. 주문과 동시에 5분안에 제공되는 음식들은 직장인들의 짧은 점심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업체 관계자는 “코엑스는 다양한 박람회와 문화행사가 진행되고 있어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를 찾는 커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특히 메가박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복잡한 코엑스에서도 한 번에 찾을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다.”며 “화려한 비주얼과푸짐한 양으로 다가올 연말 모임이나 파티에도 인기가 많다. 매장이 넓음에도 시간대 상관없이 웨이팅이 발생하고 있어 이 점 유의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