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2018년 광주‧전남 수출기업 한마음 대회 개최..
지역

2018년 광주‧전남 수출기업 한마음 대회 개최

이동구 선임 기자 입력 2018/11/15 13:54 수정 2018.11.15 16:11
중기부 광주전남청, 수출기업과 한마음으로 수출 확대 방안모색을 위한 자리 [사진=광주전남중기청]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청장 김진형)은 15일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지역 수출기업 100여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수출성과를 공유하고 수출 확대방안 모색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KOTRA(단장 최동석)와 중진공(단장 임관석)도 함께한 이번 행사는 수출기업 상호간 정보공유 및 유기적 협력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원정책 안내, 전문가 특강, 우수사례 발표, 수출애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중기부와 코트라가 해외마케팅사업, 광주세관은 통관정책 등 수출 전반에 대한 지원정책을 종합 안내하고,

신호종 동국대 교수가 ‘역량 있는 인재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수출 강화 방안’, (주)요셉코퍼레이션 최흥식 대표는 ‘바이어를 사로잡는 전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서,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컨소시엄’의 해외진출 우수사례 발표, 중소벤처기업 정책 제안 및 수출애로 간담회, 기업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뒤를 이었다.

화장품을 생산하는 하경네이처웰 설윤숙 대표는 "중소기업 수출지원정책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었고, 신규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다.”고 했으며,

광분배기 제조업체인 ㈜우리로 이재인 대표는 “수출기업 간 업무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고 했다.

중기부 김진형 광주전남청장은 “수출기업 간 협력방안이 창출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겠다”면서 “이번 워크숍에서 제안 받은 의견을 수출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