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시흥을 대표하는 상가 '시흥 플랑드르' 이목집중..
오피니언

시흥을 대표하는 상가 '시흥 플랑드르' 이목집중

김영수 기자 입력 2018/11/18 13:12 수정 2018.11.18 13:13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에 유럽풍 패밀리어트랙션몰 ‘시흥 플랑드르’가 들어설 예정이다. 제일건설㈜와 HMG시공을 맡았으며 6월 개통된 시흥능곡역과 직접 연결된다.

‘시흥 플랑드르’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상업 6블록 일대에 지하3층~지상7층 총 331개의 점포로 구성된다. 롯데시네마, 모다아울렛, SSM, 패밀리 스포츠 체험시설, 키즈전용 수영장 등 입점예정으로 가족, 연인과 함께 다양한 연령층이 누릴 수 있는 유럽풍 패밀리 테마복합몰이다. 

2019년 착공예정인 월곶판교선, 2018년 착공예정인 신안산선과 소사원시선 시흥능곡역의 초역세권으로 대중교통을 접근성이 우수하며 차량이용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280만의 수요를 품고 있다.

지하 개방형 구조, 옥상 축구장, 트랙 및 다양한 시설을 설계한 6만여㎡의 초대형 규모로 패션과 영화, 레저, 키즈 등 젊은 층의 소비수요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이 제공된다. 

최신 트랜드와 각종 체험 시설로 연인, 친구, 가족 등 집객력이 우수하며 차별화된 MD구성으로 장현지구의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최초 대형상가이다. 어트랙션몰의 개방감과 쾌적함, 높은 편의성을 갖춰 편리한 쇼핑동선으로 체류시간이 오래 지속가능하다. 

이미 타신도시에 자리잡고 있는 아브뉴프랑의 경우 판교, 광교 등 위치해 있어 젊은 층의 상권 입지를 다진 대표 상업시설로 꼽히고 있다. 신도시나 택지지구가 조성되는 경우 주변 상업시설이 없어 대형 스트리트몰로 높은 소비율을 보이고 있다.

장현지구는 상업시설 용지가 약 2.6%의 낮은 비율로 희소성이 높다. 스트리트형 상업시설과 쇼핑몰을 갖추며 광장형 스트리트 복합쇼핑몰로 특히 주거단지기 밀집해 약 19만명의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인근에 광명시흥테크노밸리와 매화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될 시점에는 약 11만명정도의 기업체 수요로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실현이 기대된다. 또한 2024년까지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보건소, 중앙도서관, 시민문화회관, 복합환승센터 등 공공청사 복합행정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2017년 9월 기준으로 시흥시 총 인구는 약 41만명으로 2014년 이후 인구 및 세대수가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장현지구와 시흥능곡지구를 합한 2만 5쳔여세대의 신도시 프리미엄과 역세권, 혁신설계로 대규모 상업시설의 인기를 실감가능하다.

‘시흥 플랑드르’는 시흥장현지구의 최초 대형상업시설로 자세한 모델하우스 위치, 계약일정, 청약방법 등 상담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