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교동 맛집으로 잘알려진 ‘혜화 칼국수’는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이 혜화칼국수만의 대구살 생선튀김 등을 극찬했던 사실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예로부터 대표적인 서민 음식으로 꼽히는 칼국수. 뜨끈한 국물과 면을 함께 삼킴으로써 그날 하루를 버틸 힘을 충전할 수 있는 음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러한 가운데, 혜화 칼국수에서는 양지머리 살코기와 특제 양념 고명이 어우러진, 두 끼 같은 한 그릇을 제공하고 있다.
홍대칼국수 업체 관계자는 “국물과 함께 면발을 삼키는 칼국수의 맛의 핵심은 깊은 국물이다.
특히, 혜화 칼국수의 국물은 한우 사골로 육수를 우려 깔끔하면서 잡내 없이 농밀한 맛을 자아낸다.
또한, 대구살 생선튀김, 문어 숙회, 녹두전 등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선보이고 있어, 칼국수 말고 다른 메뉴로 식사를 하고 싶은 이들의 배도 채우고 있다.”고 강조했다.
혜화칼국수 본점을 비롯한 홍대칼국수 서교점까지 다수의 맛집 소개 프로그램을 비롯해, 인기 드라마 속 촬영지로도 전파를 탄 바 있다.
혜화 칼국수 본점이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정겨운 구조라면, 서교점에서는 젊은 세대를 아우르기 위한 세련된 발코니 구조의 2층 건물 안에 다수 테이블석을 마련했다.
한편, 서교점은 서교동, 합정동, 망원동 부근에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서교동 맛집 혜화칼국수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홍대 맛집 중에서도 브레이크 타임이 1시간 안팎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