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에 대한 부담은 신차를 구매할 때 당연히 따라올 수밖에 없다. 하지만 저신용자 등의 신용 등급이 낮은 소비자의 경우엔, 중고차 구매도 마찬가지다.
이에 따라 최근 중고차할부금리 낮은 업체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게다가 7등급 중고차 할부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여유자금까지 확보할 수 있는 까닭 때문이다. 하지만 중고차 구매가 수월해졌다고 하더라도, 소비자는 정보 불균형으로 허위매물에 낚여 강매를 당하기도 부지기수다.
하지만 허위 매물 근절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실매물 중고차 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를 이용하면, 할부 서비스 이용은 물론 여유 자금 마련까지 수월하다.
이에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저신용중고차할부 및 7등급중고차할부 이용 및 소비자 상담 시 불법 강매 상황을 근절하고자 양심 딜러들과 함께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만약 방문 시, 처음에 의뢰했던 차량이 없는 경우뿐만 아니라, 사전에 고지 받았던 연식, 주행거리 등의 정보가 다를 경우에는 일정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헛걸음보상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중고차브라더스의 자체 할부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해당 서비스를 위해 금융권 VIP 전문가를 초빙해왔다. 소비자의 금리를 자사에서 직접 산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무직자, 대학생, 군 미필, 주부를 대상으로 한 7등급 중고차 할부, 8등급 중고차 할부, 개인회생, 저신용자 중고차 전액 할부가 가능하다.
이어 업체 관계자는 “할부로 구매할 때는 일부 비양심 업체에서 저신용자의 신용상태를 악용하기위해, 높은 금리를 추천 후 중간에 수수료를 취하려곤 한다. 특히, 무리하게 신용조회를 할 경우에는 오히려 신용등급을 낮추게 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반드시 조회 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을 통해 승인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러 금융기관에 대출 승인 여부를 확인하기보다는, 자체 할부사를 보유하고 있는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중고차시세표를 확인하고 승인율을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이밖에도 중고차브라더스에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정보 불균형을 바로 잡기 위한 정보전산망도 있다. 기업형 중고차 전문 회사로서 전국 딜러들의 네트워크망을 구축해, 이를 통해 고객 방문, 차량 실 가격 등에 대한 상호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영업, 할부, 보험, A/S 분야 전문가들은 철저한 업무 분업화로 인해 전문성이 높아졌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빠르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500만 원대 중고차를 확인할 수 있는 중고차 시세표 가격 및 전국 실매물 현황 공개를 통해 중고차 판매 및 구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품질 높은 서비스로 KU경기자동차조합 소비자만족도대상을 수상하고 언론사 양심 딜러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