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한 구인구직 사이트 업체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창업 의향’에 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3%가 ‘창업 의향이 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희망하는 창업 분야 베이커리와 카페가 25.9%, 음식점이 24.9%로 나타났다.
이런 설문조사 결과가 나타난 배경에는 경기침체의 이유 등이 존재한다. 20-30대들은 계속해서 창업시장에도 눈을 돌리고 있다. 또 현대인들에게는 평생직장을 갖는 것도 불가능한 일이 되었기 때문에 직업의 세계도 변화를 맞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젊은 창업자들의 수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음식점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외식 창업을 위해서는 오랜 전통과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면 창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대표적인 곳으로 ‘멕시카나치킨’은 치킨전문점 1세대 브랜드로 30여 년 동안 한 분야만을 고집하며 전문성을 키워왔으며 오랜 시간 동안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아 고객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업체다.
또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치킨’ 본사에서는 신선하고 건강한 치킨을 만들기 위해 품질 높은 최고의 재료만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 이익 창출 극대화를 위한 본사 마케팅을 비롯해 경영지원, 관리, 물류 등 각 부서의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로 ‘멕시카나치킨’은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하는 마케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역사가 깊고 오래된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젊은 감각을 동원하고 젊음 고객 타깃을 겨냥한 센스 있고 감각적인 홍보를 진행 중이다. 이에 전 세대의 고객을 아우르는 원조 치킨전문점으로 굳건한 자리를 지켜 나가고 있다.
‘멕시카나치킨’ 관계자는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경우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복합적인 요소를 고루 확인해야 한다”며, “’멕시카나치킨’은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높은 인지도로 맞춤형 창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