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까지 여러 브랜드에서 신차를 내보이고 있지만, 정작 판매는 부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중고차 할부 금리가 낮아짐에 따라, 중고차 거래량은 지난 3년 간 약 380만 대로 대폭 상승했다.
지난 해의 경우, 중고차매매사이트 거래량이 전년도보다 하향세이긴 하나, 신차 판매량의 2배급인 약 370만대의 거래량을 보이며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왕성한 거래량에도 소비자들이 중고차 구입을 꺼리는 이유는, 바로 직접 열람할 수 있는 차량 정보가 제한됐다는 점이다.
이와 더불어 사고 차량을 정상 차량으로 속아 강매를 당한 피해 사례도 함께 늘고 있어, 소비자들의 중고차 구매에 대한 불안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를 근절하고자 중고차브라더스에서는 전국 딜러의 네트워크망을 전부 공유해, 소비자가 실가격이 포함된 차량 정보를 쉽게 열람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중고차 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중고차를 구매할 때 여러 가지 난관에 봉착하기 쉽다.
특히, 신차와 달리 연식, 주행거리, 관리 상태와 기타 하자에 따라 중고차 시세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또한, 허위매물, 주행거리 조작 등으로 차량 정보를 속이는 불법 판매 사례까지 발생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중고차브라더스에서는 허위매물로 통한 방문 유도를 근절하기 위해 ‘헛걸음보상제’를 철저하게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번에는 언론사 양심 딜러로 선정된 바 있다.”고 전했다.
특히,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의 자체 할부사 운영 덕분에 학생, 무직자 등의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의차량 구매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금융권 관계자가 직접 심사를 진행하며,신용회복 중고차할부, 무직자 중고차 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 할부, 저신용 중고차 할부, 대학생 중고차 할부 등의 서비스를 중고차 할부 조건을 따져서 추천해주고 있다.
이를 통해 7등급 중고차 할부, 8등급 중고차 할부 등의 할부 서비스는 소득 증빙이 가능한 경우에 한해 중고차 전액 할부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수원중고차 브라더스에서는 자사 사이트에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시세표 등 실시간 구매 후기, 중고차 관리 팁, 사고 이력 조회 등을 열람할 수 있다. 이는 구매자 측의 정보 불균형 완화를 위한 서비스의 일환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