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휘트니스 선수로 구성된 평촌PT 전문인 ‘바른운동PT 평촌2호점’(이하 바른운동PT)에서 다이어트 성공 기원 일환인 상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 체중 감량 등의 목표를 달성하면, PT 다수 체험가에 해당하는 상금 75만 원을 지급하는 것으로, 회원의 운동 의욕 고취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자기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일반인들도 헬스장에서 전담 트레이너에게 운동을 배우는 PT(퍼스널트레이닝)를 받는 이들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PT는 신체에 대한 지식을 갖춘 전문가가 운동하는 이에게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시해, 시간 대비 근력 향상, 몸매 만들기 등의 효과가 뛰어나다.
바른운동PT에서는 개인 맞춤 관리를 비롯한 시설적인 면에서도 회원의 만족도가 높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기존 PT샵은 좁은 규모에 한정된 기구로 레슨을 진행하고 있어, 레슨 외적으로 개인 운동이 불가한 단점이 있다.
하지만 100평 규모인 바른운동PT에서는 기구를 다양하게 배치하고 있어, PT 등록 후에는 개인 운동을 원하는 시간대에 할 수 있다.
또한, 트레이너 전원은 5년 차 이상의 현역 휘트니스 선수다. 다양한 신체 특성에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 코칭 경험을 다수 갖고 있다. 이와 더불어 회원 개인의 운동 프로그램 일지에 특이사항과 운동 횟수 그리고 식단을 기재해 데이터화시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개인마다 운동을 하는 목적은 다르다. 획일화된 프로그램이 아닌, 자신에게 맞는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있어 재미와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또한, 운동 후에는 부상을 줄이기 위한 컨디셔닝 프로그램도 근막 이완 기구인 테라건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운동하면서 느끼는 피로감보다는 성취감과 확실한 효과를 체감하는 회원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운동복과 수건은 자체 세탁과 건조 시스템을 통해 타 PT샵보다 청결도를 높였다.
한편, 바른운동PT 평촌2호점은 24시간 식단 모니터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회원이 그날 섭취한 식단을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담당 트레이너가 해당 식단에 대한 꼼꼼한 피드백으로 운동 효과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