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건설이 원주에서 분양예정인 ‘봉화산 벨라시티 3차’가 태양광설비와 공용시설 LED설치 등 다양한 관리비절감시스템을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원주시 단계동 490-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59㎡, 84㎡ 등 총 499가구로 전 세대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기존 봉화산 벨라시티 1,2차를 포함하면 총 1900여가구의 대단지 브랜드타운을 조성한다.
설치비용부터 설계, 관리까지 노하우가 필요한 태양광 발전설비의 경우 공용전기로 전환할 경우 한 달에 약 5,200kw의 전기관리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또 세대 전체를 LED조명 기구로 구성했으며 전기 소모량이 많은 기존 등기구를 LED로 교체하여 안전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원주 최초 부분임대형 아파트인 '원주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특이한 혁신평면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분리된 공간을 이용하여 한 세대는 본인이 살고 나눠 지는 다른 공간에는 월세를 줘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독립하지 못한 자녀와 분리된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집 전체를 내 집으로 폭넓게 이용 가능하다. 주방, 욕실뿐만 아니라 현관까지 2개로 구성돼 완전한 독립된 생활을 보장해 세입자에게 큰 메리트로 작용한다.
원주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사통팔달 우수한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는 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어 시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영동고속도로로 진입이 수월한 광역교통망의 출발점에 위치하며, 북원로와 서원대로를 이용해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한 작년 개통한 KTX만종역 최대 수혜단지이며 중앙선 복선전철, 원주~여주수도권 전철연장, 원주~제천 복선전철이 개통예정으로 타 지역 접근성 향상도 기대된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 단지 내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 놀이터를 구성해 학부모의 걱정을 덜었다. 주민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와 주민운동센터 등 설계했다.
SG건설은 2016년 원주 벨라시티1차 입주에 이어 2018년 12월 원주 벨라시티2차가 입주를 하고 2020년 12월 입주예정인 원주 벨라시티3차까지 이미 원주에서 SG건설은 향토기업으로 원주시민들의 품에 들어와있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60% 무이자와 분양권 전매 무제한 등이 적용된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 견본주택은 강원 원주시 단계동 1122-3번지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전문상담사를 통해 자세한 분양가 및 잔여세대 등 안내 받을 수 있다.